Spirent 원형 로고
5G

5G 추세를 가속화하는 불확실성: 지켜봐야 할 것

:

5G Awareness Blog 1240x600 Final Uncertainty Accelerating 5G Trends: What to Watch

글로벌 팬데믹은 우리 모두에게 불확실성을 가져다 주었지만, 그것이 4가지 주요 5G 추세를 가속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알아보세요.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FCC)의 첫 번째 대규모 중간 주파대 스펙트럼 경매에서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5G의 미래 전망만이 유일한 승자는 아닙니다. 또한 높은 관심과 투자는 유연한 스펙트럼을 활용할 고정 무선 및 사설 LTE와 같은 중요한 연결 가능 장치의 수혜자에게도 좋은 징조입니다.

5G의 가장 유망한 기회를 지원할 기반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지난 6개월 동안 Spirent의 고객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가차없는 불확실성을 야기하는 글로벌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배치 계획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험 이니셔티브 역시 계속 확대중입니다.

미래에 무엇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재택근무가 영원히 지속될까요? 우리는 마침내 산업으로 농촌과의 연결 격차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을까요? AR이 원격 의료가 새로운 높이로 치솟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질문이 무엇이든 간에, 오늘날 5G에 기대를 거는 것이 정답입니다.

5G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해입니다.

5G: 2020년에 기대할 것 보고서가 초반 발행되었을 때, Spirent는 2020년이 5G의 가장 융성한 해가 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그것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바이러스가 아시아에 퍼지기 직전이었고 유럽과 아메리카에도 맹렬히 자리잡았습니다. 만약 과거로 돌아가서 원래의 주장에 더 나은 점을 제시할 수 있다면, 우리는 2020년이 5G의 가장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2020년에 접어들었을 때, 5G 배포는 잘 진행되고 있었지만 소비자 채택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잠재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기업 기회를 신속하게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기업이 그 어느 때보다 분산되어 있고, 끝없는 가상 작업자에 의해 생성된 엔드포인트가 사무실의 물리적 경계를 뛰어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혼란스러워지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연결성은 유례 없는 시험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만으로도 단기적으로 가차없는 혁신을 추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불과 반년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교훈이요? 어떤 것이라도 지금 당장 일어날 수 있다는 거죠. 따라서 투자가 새로운 스펙트럼에 쏟아지기 시작하거나, 지속적으로 출시되거나, 긴급한 시험 요청이 있을 경우, 모두 동일한 현실을 가리킵니다. 5G가 다음에 어디로 향하든 간에 모든 시선이 5G에 집중됩니다.

인용구

가차없는 불확실성을 야기하는 글로벌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배치 계획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험 이니셔티브 역시 계속 확대중입니다.

지켜봐야할 4가지 주요 추세

Spirent는 최근 발표한 전망 보고서 부록에서 글로벌 팬데믹 이후 5G의 미래 전망을 살펴봅니다.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는 네 가지 중요한 추세가 예상보다 빠르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1. 재택근무 추세는 고정 무선 액세스(FWA)의 긴급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Google은 직원들에게 내년 여름까지 물리적 사무실에 보고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고 다른 많은 기업도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시적인 해결책으로 생각되었던 것이 결국 계속해서 지속되는 삶의 방식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홈 네트워크는 직원들이 그 날 구매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번화하려면 어떨까요? 5G 기반 FWA는 장기 솔루션을 구성하는 견고성, 보안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골 지역의 연결은 또한 비지상파 네트워크(NTN)를 통한 5G(지구 저궤도(LEO) 위성 별자리 포함)가 추진력을 모으고 향후 2-3년 내에 잠재력을 실현하기 시작함에 따라 승자가 될 것입니다.

  2. 원격 의료와 같은 짧은 지연 시간 사용 사례에 대한 모멘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는 그림의 떡이 아닙니다. 새로운 사용 사례가 갑자기 우리 주변에 나타나고 있으며 5G는 확장과 채택을 촉진할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서는 ICU의 초기 대응자들이 5G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360도 카메라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하고 있습니다.

  3. 공급망도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오픈랜(OpenRAN)과 새로운 5G 코어 및 클라우드 공급업체는 다양하고 잠재적으로 더 비용 효율적인 공급망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미국과 영국의 규제 당국은 국가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높은 수준의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네트워크 벤더 관계를 탐색하고, 새로 도입된 구성 요소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4. 자동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물리적 접근 제한을 고려할 때,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자동화할 필요성이 긴급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pirent는 위의 주요 동향을 자세히 살펴보고 5G: 2020년에 기대할 것 보고서 부록에서 5G의 다음 장에 대해 더 알아봅니다. Spirent가 향하는 곳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오늘 사본을 다운로드하세요. 또한, 올해 이러한 추세를 더 자세히 알아볼테니 이 블로그도 계속 관심 가져 주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