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모든 모바일 사업자 최악의 악몽을 치유하는 방법

:

지식을 토대로 한 자신감은 네트워크 성능이 성패를 결정하는 순간에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능동적 보증이 그러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모든 모바일 사업자의 악몽은 이렇습니다. 흥분한 팬들이 월드컵 결승전의 5G 호스팅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몰려듭니다. 경기 시작 3분 후 네트워크가 붕괴됩니다. 시청자는 분노하고 소셜 미디어는 미쳐 갑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안 좋은 것은 문제를 분리하여 해결하려 아무리 노력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경기 전날 저녁에 운영자가 과거의 주요 이벤트를 기반으로 기계 학습(ML)을 사용하여 엔드 투 엔드 스트리밍 성능 문제를 식별하는 일련의 대규모 능동적 보증 테스트를 실행했다면 어떨까요? 서명 임계값 위반은 엔드 투 엔드 경로를 따라 주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추가적인 능동형 테스트 에이전트를 배포하는 워크플로우를 자동으로 실행하여 문제가 발생한 위치(예: 백홀 네트워크)를 식별합니다. 트래픽이 보조 링크로 다시 라우팅되고 몇 분 후에 필수 성능이 복구됩니다. 8시간 후 결승전이 시작되고 사업자의 네트워크는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모두가 후자의 시나리오가 달콤한 꿈을 선사한다는 데 동의할 겁니다. 지식을 토대로 한 자신감은 성능이 성패를 결정하는 순간에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객이 문제를 경험하기 전에 문제를 찾는 것은 저지연 네트워크 슬라이스, 5G의 다른 새로운 기능을 막론하고 서비스 수준 계약(SLA) 준수를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날에는 능동적 보증, ML 및 자동화의 적절한 균형을 통해 신속하게 문제를 식별 및 해결할 수 있습니다.

능동적 보증: 5G의 눈과 귀

능동적 보증은 복잡한 5G 네트워크에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을 실현합니다. 운영자, 하이퍼스케일러, 기업 중 소유자가 누구인지에 관계없이 네트워크의 모든 위치에 능동적 테스트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배포하여 네트워크 사용자를 능동적으로 시뮬레이션합니다. 사용자가 생성하는 트래픽을 정확하게 에뮬레이션하는 대량 또는 소량의 트래픽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월드컵 예시에서와 같이 더 많은 테스트 에이전트를 배포하여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Active test agents can be placed anywhere in the network to measure end-to-end or segmented areas of focus so that issues can be identified using step-by-step isolation methods.

AI/ML: 신속한 인텔리전스 및 인사이트

ML은 AI(인공 지능)의 핵심으로, 이는 신경망과 예측 모델을 생성하여 AI 시스템에 공급합니다. AI는 데이터의 중재자로, 업계의 요구 사항과 다른 요소를 고려하여 결론을 도출하고 조치를 실행합니다. 기록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각 부분에 대한 성능 임계값을 학습하고 변경되는 조건에 따라 계속해서 학습을 수행하여 ML은 놀라운 속도와 정확성으로 네트워크 문제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실행 속도

5G에서 능동적 테스트 및 AI/ML은 왜 중요할까요? 5G가 이전 세대 네트워크보다 50배 더 ​​복잡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능, 네트워크 슬라이스, 암호화, 에지 장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가 모두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상태이므로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CI/CD(지속적인 통합/지속적인 전달) 방법은 프로덕션 네트워크 업데이트의 지속적인 스트리밍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출시 전에 유효성을 검사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리소스는 네트워크에서 동적으로 인스턴스화되므로 테스트도 거쳐야 합니다. 여기에서 뒤쳐지면 네트워크는 새로운 사용 사례가 요구하는 높은 품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없는 무질서한 공간이 됩니다. 수동 프로세스는 불가능합니다.

자동 보증: 자기 복구 네트워크로의 이동

성능 모니터링, 근본 원인 분석 및 SLA 관리를 수행하는 기존(수동) 방법은 5G의 복잡성 그리고 이를 통과하는 트래픽 양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토폴로지 정보와 결합된 AI 및 ML 트리거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능동적 보증 시스템은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터와 함께 작동하여 네트워크에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능동적 테스트 에이전트를 삽입하여 다음을 수행합니다.

  • 새로 활성화된 기능, 네트워크 슬라이스 및 인프라(가동 전, 가동 중, 가동 후)에 대해 검증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중요한 링크 및 서비스를 선제적이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 근본적인 원인을 분리하기 위해 엔드 투 엔드 및 세그먼트 수준 테스트를 배포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

  • 활성화, 모니터링, 오류 분리 및 변경 사항 검증이라는 보증 주기 전체를 다루는 변경 관리 사용 사례로 수정 사항을 확인합니다.

AI/ML은 필요한 곳에 테스트 에이전트를 자동으로 편리하게 배포 및 재배포하는 기능과 함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방지합니다. 이는 폐쇄 루프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기 복구 네트워크를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당사 e북 5G 능동 보증: 새로운 관점의 수용을 읽고 5G의 과제를 이해하고 능동적 보증을 활용하여 기존 보증 방법이 남긴 공백을 채우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Ross Cassan
Ross Cassan

Sr Dir Mobility Strategy, Lifecycle Service Assurance

Ross Cassan is director of product marketing for the Mobility Infrastructure business unit within Spirent’s Networks, Applications and Infrastructure division and is responsible for strategy, marketing and promotion for Spirent’s flagship product Landslide. Spirent Landslide enables end-to-end testing of the entire Mobile & Wi-Fi eco-system. In addition, he is has been a key contributor to many technical standards bodies such as the Broadband Forum and TIA. Ross joined Spirent in 1999 had has held positions in product management and product marketing for both hardware and software platforms. Prior to joining Spirent, Ross held marketing positions at Newbridge Networks and Nort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