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자동화

테스트 랩 전력 절약 전략의 기초

:

통신 분야의 여러 조직은 테스트 랩에서의 전력 및 냉각 비용 제어와 관련하여 공통적인 관심을 보입니다. 이들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영향 최소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모두에는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그 정도는 서로 다르지만, 전 세계 여러 고객이 비슷한 문제로 고군분투하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통신 네트워크 사업자, 서비스 제공업체, 장비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기업 조직은 테스트 랩에서의 전력 및 냉각 비용 제어와 관련하여 공통적인 관심을 보입니다. 또한 이들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영향 최소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상업용 에너지 가격은 미국에서 평균 13% 증가했습니다. 에너지 비용은 미국 일부 지역과 전 세계 지역에서 이 비율 이상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랩에서 네트워크 장비를 지능적으로 제어하지 않을 경우 5G 장비는 4G보다 2~3배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당사는 그렇지 못한 여러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각각의 랩은 서로 다르지만, 이 사안에 적절한 사례로 테스트 장비 활용 정책이 오래되어 수익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1단계 통신업체를 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모든 테스트 장비가 계속해서 작동했습니다. 오늘날, 에너지 비용을 고려할 때 이는 있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장비를 켜 두는 정도를 알게 되면 정신이 번쩍 들 것입니다.

이 사례에서는 1단계 테스트 장비의 77%가 90%의 시간 동안 켜져 있었습니다. 해당 비율의 테스트 장비를 이 시간 동안 실행한다는 것은 측정 가능한 상당한 방식으로 운영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자 하는 랩 관리자는 랩 관리 전략에서 우선 순위를 개선해야 합니다. 랩 장비 활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채택하세요.

그러나 이는 전체 그림의 일부일 뿐입니다.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종합 전략

인플레이션 추세가 높은 에너지 비용에 이미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의미 있고 전체적인 솔루션을 찾는 리더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적인’은 운영상의 용어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의사 결정권자는 랩의 테스트 하드웨어가 에너지 집약적이고 랩 활용이 지나치게 자주 비효율적이며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강한 냉방 환경에서 켜 둔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냉각 및 전력 비용 상승 외에도, 중복되는 장비로 인해 동일한 랩 또는 세계 다른 곳에 위치한 팀 전체의 예산 지출이 늘어나며 예산이 빠듯해짐에 따라 자본 지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러한 측정을 고려하는 조직은 전통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랩 최적화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의 솔루션을 채택할 때 높은 효율성을 실현하는 기회를 인식하는 것이 이러한 성격의 솔루션에 대한 예산 지출을 극대화하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왜일까요? 테스트의 모든 측면에 수동 테스트 구성을 포함하는 한 운영 비용은 계속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또한 높은 인건비, 낮은 생산성, 느린 시장 출시를 초래합니다.

미래지향적인 테스트 랩 최적화 솔루션의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랩을 통합하여 물리적 영역, 에너지 사용 및 탄소 배출 감소

  • 장비 활용 감소를 공유 장비 및 자동 테스트 일정을 통해 실현

  • 사용하지 않는 장비의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여 전력 소비를 최적으로 관리

  • 정확하게 장비 활용을 보고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장비 투자 및 계획 실현

  • 글로벌 솔루션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Net Zero 및 다양한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을 고려

여러 조직이 DIY 접근 방식을 통해 이를 자체적으로 달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일부 테스트 랩 최적화 파트너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핵심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랩의 모든 타사 테스트 장비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하는 자체 기술 플랫폼을 보유한 파트너를 통해 랩 관리 및 자동화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자체 플랫폼을 보유한다는 것은 플랫폼이 고객의 요구에 맞춰 발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사의 랩 최적화 플랫폼은 시스템 통합업체의 고객과 직접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자체 로드맵 계획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새로운 고객 요구 사항이 나타나고 새로운 과제와 기회를 파악함에 따라 플랫폼 로드맵이 이러한 발전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그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어려움을 야기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제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솔루션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지 못하여 새로운 솔루션으로 전환해야 하기도 합니다. 성공은 처음부터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여기에는 적시에 올바른 질문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Spirent의 랩 전력 절약 솔루션 더 알아보기오른쪽 화살표 아이콘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Bob Dietrich

Global Head, Services Solutions Architect

Bob Dietrich is an accomplished telecom and cloud solutions architect with 30 years of experience. Focusing on OSS and network management, he has supported a wide range of solutions throughout their lifecycle, from vision, business case justification, design, test, deployment, and customer acceptance and satisf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