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자동화

Laas(Lab as a Service) 채택의 기술적 이점과 디지털 운영 중단 문제를 극복

:

Blog - Technical Advantages of Lab-as-a-Service (LaaS) Adoption for Overcoming the Challenges of Digital Disruption

Months to Minutes 블로그 시리즈는 시험 및 연구소 자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 시험이 계속해서 높아지는 디지털 중단이라는 과제에서 조직의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제품 검증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설명합니다. 결과: taking t

Pierre Frigon은 LaaS(Lab as a Service)DevOps를 비롯한 기술 및 방법론에 힘입어 수많은 랩 자동화 솔루션 업체와 협력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입니다. 이 최신 편에서 Pierre는 LaaS 솔루션을 채택할 경우의 이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그럴 가치가 있는 여정입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J-Curve 효과로 인한 가슴앓이, 솔루션 채택의 장단기 과제팀 문화 변화를 촉진하는 데 대한 조언을 살펴봤습니다. 모든 블로그에서는 솔루션 채택의 주요 목표인 조직의 역량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솔루션의 방법과 이유를 조직에 전달하려면 솔루션 리더가 LaaS 및 DevOps가 제공하는 개선 범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Lab Chaos Solution

이 블로그에서 저는 LaaS를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관점은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자, NEM, 기업 등과 함께 솔루션 리더가 솔루션의 비전, 목표 및 목적을 수립하고 조직의 모든 레벨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해를 공유하면 솔루션의 수명 주기 전체에 걸쳐 적절한 기대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든 이해 관계자와 팀 구성원을 포함하여 채택, 구현 및 통합의 진전을 촉진합니다. 또한 사전 솔루션 채택에서 성공 지표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 운영 중단의 과제 극복. 디지털 운영 중단으로 인해 조직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조직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일련의 중요한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 기업은 어떻게 제품 및/또는 서비스를 신뢰할 수 있는 품질로 더 빨리 출시할 수 있습니까?

  • 이 목표를 달성하고자 연구소의 속도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합니까?

  • 모든 시험 리소스의 최첨단 조화는 어떻게 실현됩니까?

  • 시험에서 자본 비용 지출을 안정적으로 절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이러한 복잡한 솔루션을 구현하는 현실적인 ROI는 언제 달성할 수 있습니까?

이 블로그에서는 사용자 환경에 대해 이러한 질문에 답변하는 동안 고려해야 할 기술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시험 효율성의 뉴노멀 알아보기. 위의 질문과 관련된 문제에는 모든 가상 리소스, 특히 모든 물리적 리소스가 원활한 기능에서 연결되도록 보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존에는, 이를 촉진하기 위해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인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자동화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왔습니다. 이런 클래스의 솔루션은 다양한 범위의 SUT, DUT 및 테스트 장치를 검증하기 위한 적절한 인터페이스와 내장된 지원 기능을 갖춘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도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데이터를 보고서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하는 활용률 보고서 보관을 위한 내장 기능이 솔루션의 구성 요소가 되어야 합니다.

자동화를 통한 긍정적 변화의 혁신. 오늘날 조직이 누리고 있는 LaaS의 이점은 20년 전에는 도저히 경험할 수 없던 것이었습니다.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저는 빌드 가속 비즈니스 관련 회사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빌드 속도가 20배 향상시킬 수 있다면(예를 들자면 코드를 얼마나 빨리 컴파일할 수 있는지), 이는 판도를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LaaS에서는 이러한 개선 지표가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더 많은 혜택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기업의 제품 제공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 많은 기업이 자동화를 하지 않고는 시장에 맞춰 제품을 경쟁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강화와 더 좋은 조직화의 가치. 연구소에서 개별 하드웨어를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당하지만, 지역적 또는 전 세계적으로 다른 물리적 환경을 포함할 수 있는' 전체 랩 인프라를 운영하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험하며, 시험 주기를 따라 제품을 이동시키려면 전체 하드웨어 조직의 인벤토리를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수천 대의 하드웨어 장치를 취급하는 조직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분야의 모든 조직은 시험 또는 개발 관점에서 필요한 작업을 신속하게 생성하고,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누군가 기계로 걸어가서 와이어와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보는 LaaS의 주요 이점은 연구소 인프라를 전체적으로 통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직은 여러 주, 국가 및 대륙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Laas를 통해 경영진은 리소스 활용률 저하로 인한 낭비를 확인하고 자산을 통합하여 이 고가의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이고 사용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및 고객, 혹은 다른 최종 사용자와 같은 외부 주체가 있는 조직도 이와 유사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연구소 강화의 구성 요소. 통합 작업에는 대개 사용자 권한 제어 및 장치 스케줄링, 다중 일정 관리, 예약 잠금, 스케줄링 권한과의 충돌 해결 강화 및 관리 "승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조정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다른 효율성으로는 구성 관리 기능, 토폴로지 편집 기능 향상,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기능을 시험하기 위한 샌드박스로 구축된 VM, 사용자 보고에 의한 활용률, 일일 구성 상태 점검 등이 있습니다.

Reduce network lab CAPEX

LaaS 강화 개선 사항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구성 용량이 주 5일당 8시간에서 연중무휴로 확장되고, 네트워크의 모든 장치에 액세스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 혁신과 변화를 통해 글로벌 랩을 최적화

  • 향상된 장치 및 인적 자원 효율성으로 측정 가능한 이익을 제공하여 자본 투자를 극대화합니다.

  • 장비 사용(CapEx) 및 리소스 활용(OpEx)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예산 관리를 개선합니다.

연구소 역량의 뉴노멀 현실화. 수많은 기본적 기술이 LaaS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권한을 부여해 주는 것이죠. 전화기를 제작하든, 큰 하드웨어를 구축하든,' LaaS의 장점은 매력적이고 적절해졌습니다. 조직이 출시하려는 제품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하네스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며 필수적인 기능이 됩니다. LaaS 솔루션의 강력한 기능은 향후 4년 또는 5년 이내에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변화시키고 궁극적으로 테이블 스테이크가 될 것입니다.

Improve Network Lab ROI

10년 전만 해도 이 클래스의 솔루션 채택을 고려하고 있는 조직에서는 이와 같은 프로젝트의 ROI를 7년에서 10년 정도로 예상했을 것입니다. 이는 오늘날 대부분의 제품의 수명 주기보다 길며, 이는 종종 채택을 가로막는 요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기술은 이러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서 가속화가 달성되고 생산성이 높아지면 기업이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속도도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 솔루션 기능은 기업이 ROI를 달성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대개 5년 전의 절반도 안 되는 기간입니다.

ROI 잠재력의 뉴노멀. 오늘날 조직은 2-4년 이내에 ROI를 쉽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3년 전에는 불가능했던 가속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위치 및 분포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다른 고려 사항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에서 대규모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기 위한 비용과 다른 곳에 위치한 시설의 비용 범위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속한 ROI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하는 요인 중 하나는 투자에서 얻을 수 있는 가속화와 메트릭스의 정량화 능력입니다. 가속화가 실질적인 생산성으로 어떻게 전환되는지가 ROI의 한 증거입니다. 하드웨어 설치 공간을 줄이고 유지 보수 및 전력 비용을 절감하며 글로벌 리소스를 극대화함으로써 모든 사용자가 연중무휴로 연구소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중복되는 직원의 필요성이 최소화되는 등 많은 ROI 요소가 있습니다.

DevOps Continuous delivery Cycle

출시 시간 단축,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리소스 관리 강화 등의 LaaS 솔루션의 약속은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결책이 마련되면, 솔루션의 긴 꼬리 부분의 조정은 계속될 것이며, 이는 전체적인 계획 프로세스에서 설명되어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LaaS를 채택한 후, 시험 최적화의 다음 단계는 인력 및 프로세스의 개선입니다. 이 때 DevOps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세대의 연구소를 살펴보면, 저는 DevOps와 연구소 인프라가 궁극적으로 서로 융합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LaaS와 DevOps를 조직의 목표와 결합하는 것이 현명한 조직이 지향하는 방향입니다. 곧 작성할 블로그에서는 DevOps의 이점을 다루겠습니다. LaaS와 DevOps의 전반적인 요구사항은 상당하지만, 이 여정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으며, 향후 조직의 성공 전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SAA DevOps Months to Minutes

Months to Minutes 블로그 시리즈는 시험 및 연구소 자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 시험이 계속해서 높아지는 디지털 중단이라는 과제에서 조직의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제품 검증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설명합니다. 그 결과, 시험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 수개월이 걸리는 경우가 너무 많으며, 몇 분 만에 모든 것을 개선할 수 있는 개선 사항을 제공하면서 효율성과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Spirent의 자동화 플랫폼 기술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aaS와 DevOps 솔루션 채택 요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여기서 백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DevOps 방법론에 대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Pierre Frigon
Pierre Frigon

iLeadAgile의 수석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통합, 시스템 시험, 자동화 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역할에서 제품 개발 팀을 이끌어온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능한 리더입니다. Licensed Management 3.0 Facilitator와 Management 3.0 공동 소유자이자 매일의 현역인 그는 팀이 더 협동적이고 서로 참여하는 방식을 현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