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Spirent 테스트, 동적 5G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IBM 네트워크 자동화에 통합

:

5G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의 개발 및 운영의 전체 수명 주기에 테스트를 통합해야 합니다. Spirent가 IBM 및 Palo Alto Networks와 협력하여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22 Mobile World Congress에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보안 및 배포 생성, 서비스 자동화,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검증을 시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5G 네트워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로서 필요에 따라 확장 및 축소됩니다. 또한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구현하여 기업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매우 역동적입니다.

과거의 정적 네트워크에서 테스트는 최종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배포 준비를 마쳤을 때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다중 공급업체 기술의 변화 속도와 서로 다른 수명 주기로 인해 5G 네트워크에서는 이를 실현할 수 없습니다. 이제 테스트를 네트워크 및 운영 내에 설계하고 적극적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인용구

이제 테스트를 네트워크 및 운영 내에 설계하고 적극적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확실한 성능으로 5G의 역동적인 실시간 세계를 유지하려면 서비스 설계 및 구축에서 배포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자동화된 운영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서행하며 지속적으로 부품을 교체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는 새로운 네트워크 슬라이스가 모든 트래픽 환경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며 실시간으로 서비스 변경이 이루어지더라도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배포 전 및 실시간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동안 문제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의 모든 단계에서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즉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계의 워크플로에 테스트를 통합해야 합니다. MWC(Mobile World Congress) 바르셀로나 2022에서 당사는 IBM과의 협력을 통해 이를 달성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IBM과 Spirent의 협업, MWC 바르셀로나 2022에서 강조

IBM은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생성부터 서비스 자동화, 사설 5G 네트워크 검증에 이르기까지, 자동화된 의도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워크플로에 Spirent 테스트 기능을 통합하는 것을 시연합니다. 이 작업과 관련된 여러 사용 사례를 Mobile World Congress 바르셀로나 2022에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Spirent 테스트 기능은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으로 모델링되고 IBM의 CP4NA(Cloud Pak for Network Automation) 내에 통합되며 여기에는 네트워크 기능 및 서비스 수명 관리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통합, 테스트 및 배포(CI/CT/CD)는 물론 Day 2 운영에도 자동화된 테스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Mobile World Congress 2022에서 IBM 부스 둘러보기

Mobile World Congress 바르셀로나의 IBM 부스를 방문하는 참석자는 다음 주요 영역의 5G 네트워크 설계 및 수명 관리에서 테스트의 통합 역할을 강조하는 획기적인 사용 사례를 경험하게 됩니다.

5G 슬라이싱 보안: 네트워크 슬라이싱 서비스 자동화, 보안 및 검증

IBM/Palo Alto Networks/Spirent 공동 사용 사례는 5G 네트워크 슬라이싱이 검증,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위협 탐지 및 대응 기능으로 공급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네트워크 슬라이스는 통합 보안 제어와 함께 배포됩니다. 보안 매개변수는 오케스트레이터로 전달된 다음, 방화벽에 대해 인스턴스화 및 구성됩니다. 활성화하기 전에 마스터 오케스트레이터는 Spirent 테스트를 시작하여 슬라이스의 새로 프로비저닝된 5G 네트워크 기능과 적용된 보안 정책을 검증합니다. Spirent는 IBM QRadar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CP4NA 슬라이스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해 공격을 에뮬레이션하고 교정을 포함한 탐지를 검증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운영자 서비스 활성화의 일부로서 자동화된 5G 슬라이스 기능, 보안 테스트 및 평가를 실행할 수 있으며 슬라이스의 구성 요소를 업데이트할 때도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 배포: 자동화된 오케스트레이션 워크플로에서 연결 검증

네트워크 슬라이스 순서에 따라 IBM Cloud Pak for Network Automation은 RAN에서 코어까지 5G 슬라이스의 모든 요소를 ​​프로비저닝합니다. Spirent는 자동화된 오케스트레이션 프로세스의 일부로서 새로운 5G 슬라이스의 엔드 투 엔드 연결을 검증합니다. 이러한 동작 테스트는 프로덕션에 새로운 5G 슬라이스를 출시하기 전에, 자동화된 Day 0 CI/CT 스테이징 및 Day 1 배포 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리소스 자동 확장: 5G 코어 배포 및 구성 중 확장 검증

CP4NA는 5G 코어 배포 및 구성, 자동 확장, 롤백 및 업그레이드를 자동화하고 Spirent의 5G 코어 테스트 솔루션과 통합합니다. 오케스트레이션의 일부로서 CP4NA는 CNF(Cloud-native Network Function,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 확장을 트리거하고 자동으로 Spirent 트래픽을 사용하여 자동 확장 이벤트가 예상되로 확장되는지 검증합니다. 이는 CNF를 만들기 전에 CNF 검증 및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또한 Spirent는 CNF의 부하를 증가하여 트래픽이 높은 환경에서의 동작을 평가합니다.

성능 이상 수정: 폐쇄 루프 보장을 사용한 5G 자동화

지문 문제 패턴 감지를 사용하여 코어에서 성능 이상을 감지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자동으로 수정합니다. Spirent는 5G 코어에서 장애를 유발하는 트래픽 부하를 에뮬레이션합니다. 네트워크 및 Spirent 테스트 솔루션 측정의 통계를 기반으로 IBM Cloud Pak for Watson AIOps 시스템은 결함을 식별하고 영향 정책을 적용하며 오케스트레이터에 대한 교정을 자동으로 트리거합니다.

프라이빗 5G 및 SD-WAN 서비스 배포: 네트워크 자동화를 사용하여 새로운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검증

Spirent는 새로운 프라이빗 5G 배포를 검증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워크플로의 일부로서 프로비저닝된 서비스를 자동으로 검증합니다. Spirent 네트워크 기능은 CP4NA의 테스트 시나리오를 실행합니다. 또한 테스트 세션을 시작하고 메트릭을 수집합니다.

인용구

2월 28일~3월 3일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Mobile World Congress 시연 라이브로 확인

5G 워크플로에 테스트를 통합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Spirent의 지속적인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은 5G 서비스 제공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자동화된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을 실현합니다. 랩에서든 라이브 네트워크에서든 Spirent는 연결, 확장성, 보안 및 교정을 자동으로 검증합니다. 라이브 네트워크의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은 지속적인 네트워크 및 서비스 업데이트가 예상대로 구현되도록 합니다.

IBM과 Spirent의 협업이 의도 기반 자동화를 사용하여 5G 클라우드 네이티브 슬라이싱, 보안 및 기업 서비스를 오케스트레이션하는 방법을 보려면 MWC Hall 2, Stand 2H20에서 IBM을 방문하거나 5G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또한 3월 3일 목요일 12:30~13:30(중앙유럽 표준시)에 IBM, Palo Alto Networks 및 Spirent가 진행하는 클라우드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패널 토론을 확인하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Jurrie van den Breekel

VP, Strategic Partnerships

Jurrie is responsible for Spirent’s technology partner ecosystem in the strategy and corporate development team. In his over 20 years at Spirent in previous roles, Jurrie was VP of business development, product management, customer support, and strategic marketing across multiple Spirent business units and has worked in both the US and EMEA. Jurrie has a passion for developing and driving industry collaborations and is also a founding board member and chairman of the NetSecOPEN nonprofit industry initiative on transparent network security effectiveness, validation, and certif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