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Spirent 설문조사: ORAN 채택 성공은 신뢰에 따라 결정됩니다

:

Open RAN(ORAN)이 5G 미래의 주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는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ORAN의 영향을 이해하고 계획한 전략이 비즈니스 및 기술 목표를 충족하는 부분과 이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RAN 부문에서 파악된 과제와 예상 채택 동향에 대한 Spirent의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하세요.

견고함, 성능, 상호 운용성에 대한 논쟁에도 불구하고 ORAN은 산 아래로 굴러가는 눈덩이처럼 계속해서 길을 넓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날이 갈수록 그 속도와 규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해관계자가 여전히 조심스러운 시도를 이어가지만 이미 다수는 ORAN의 미래를 예상하는 듯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단지 그 시점이 문제일 뿐입니다.

최근 Spirent에서 수행한 두 개 설문조사에 따르면 채택 일정과 전략을 최종적으로 결정할 핵심 동인은 바로 신뢰입니다. 사업자 커뮤니티에 낮은 비용, 많은 혁신, 시장 출시 시간 단축,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에 대한 약속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개발 및 QA 팀 그리고 그 파트너는 이를 현실로 만들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설문조사 데이터에서 응답자의 40%가 가장 큰 단기 과제로 멀티 벤더 상호 운용성을 언급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눈에 띄는 한 가지 새로운 동향은 응답자의 약 1/5이 가장 중요한 단기 과제로 성능 및 견고함을 꼽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ORAN은 이미 발생하고 있으며 아직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RAN 네트워크에 대한 기대에 부응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 올바른 시기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업자의 1/3 이상은 ORAN이 제한적으로 사용할 만큼 충분히 성숙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응답자는 ORAN이 처음에는 프라이빗 네트워크, 농촌 및 실내 조기 배포를 지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응답자는 완전히 성숙하려면 아직 1~2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 시점에 대부분의 사업자는 멀티 벤더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양한 터미널 간 고속, 고용량 통신을 제공하려면 Massive MIMO(Multiple-Input Multiple-Output)를 활용한 다중 요소 안테나, 고정밀 빔을 위한 디지털 빔 형성 등 핵심 기능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원해야 한다는 인식을 확인했습니다. 특정한 긴급 기능과 규제 요구 사항의 준수도 중요한 우려 사항이었습니다. 어떤 사업자가 궁극적으로 채택 곡선의 어느 위치에 있든 관계없이 많은 신호(및 기대)가 처음의 예상보다 더 빨리 준비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최소한 ORAN의 영향을 가능한 한 빨리 이해하고 계획한 전략이 비즈니스 및 기술 목표를 충족하는 부분과 이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최근 성공적인 Open RAN 테스트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 포스팅에서 이러한 탐색 프로세스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론은 조기 테스트, 개별 테스트, 다양한 조합 테스트,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실제 트래픽 및 그 과정에서의 무선 시나리오 에뮬레이션이었습니다. 그 후 차세대 자동화로 구동되는 지속적인 테스트를 사용해 이를 반복, 반복, 또 반복합니다.

ORAN은 학습 곡선이 될 것입니다. 배포 전에 발생하는 모든 테스트와 계획이 첫 단계입니다. 이후에는 아키텍처, 프로세스 및 팀 전반에 걸친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일부에게 이는 단일 벤더 접근 방식으로 시작한 다음, 이후에 확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접근 방식이든 어떤 두 가지 여정도 같지 않을 것입니다.

인용구

ORAN은 학습 곡선이 될 것입니다. 배포 전에 발생하는 모든 테스트와 계획이 첫 단계입니다. 이후에는 아키텍처, 프로세스 및 팀 전반에 걸친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최고의 파트너

응답자에게 주 통합업체로 누구와 협력할 계획인지 물었을 때 1/3 이상이 시스템 통합업체와 협력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1/5만 기존 RAN 벤더를 참여시킬 계획이며 새로운 ORAN 벤더를 활용할 계획은 더욱 적습니다. 8%만 사내 팀을 활용할 계획이었습니다.

사업자는 이처럼 복잡하고 전례 없는 대규모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를 신뢰해야 할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Tier 1 사업자를 위한 벤더 온보딩은 일반적으로 집중적이며 상당한 작업이기 때문에 이는 그 자체로 과제가 될 것입니다. 일부 사업자는 새로운 ORAN 벤더가 기존 내부 기준을 충족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더라도 약간의 위험은 존재합니다. 모든 시선은 프로세스 내 모든 단계의 위험을 완화하여 결국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변경 사항이 발생할 때 지속적인 유효성 검사 기능을 제공하는 테스트를 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것은 신뢰로 귀결됩니다. 성능, 견고성, 규모, 규정 준수, 보안, 유지 관리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하며 비용이 예상 범위 안에서 발생한다는 약속을 보증해야 합니다.

실수는 금물입니다. 최상의 경로를 제시하는 것은 결국 차세대 테스트 및 자동화입니다. 접근 방식에 상관없이 모든 길은 ORAN으로 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여기에 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일만 남아 있습니다.

Open RA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e북에서 확인하세요. Open RAN – 소개.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