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포지셔닝

Spirent, 시장을 선도하는 GNSS 시뮬레이터에 GLONASS CDMA 신호 도입

:

러시아의 GLONASS 성상도는 향후 10년 동안 FDMA에서 CDMA 브로드캐스팅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수신기 개발자는 현재의 Spirent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미래의 GLONASS CDMA 신호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GLONASS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범지구 위성 항법 시스템)는 현대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신기 개발자는 위성이 신호를 브로드캐스팅하는 방식의 변화를 수용해야 합니다.

오늘날 GLONASS 성상도의 24개 운용 위성은 FDMA(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를 사용하여 브로드캐스팅합니다. 각 위성은 약간씩 다른 주파수로 브로드캐스팅하므로 수신기는 어떤 위성의 신호를 수신 중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를 사용하는 다른 세 가지 글로벌 시스템인 GPS, Galileo 및 BeiDou와는 모두 다른 접근 방식입니다. CDMA를 사용하면 각 위성은 동일한 주파수로 브로드캐스팅하되 신호에 고유한 ID 코드를 포함합니다.

CDMA가 글로벌 표준이 됨에 따라 GLONASS는 FDMA에서 처음에는 새로운 위성으로, 그 다음에는 레거시 신호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CDMA 신호를 지정 하는 ICD(인터페이스 제어 문서)가 2016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향후 10년 동안의 전환으로 인해, GLONASS 신호가 다른 GNSS 성상도의 신호와 겹치는 대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GLONASS 수신기 개발자에게 갖는 의미

러시아 규제 기관이 ERA-GLONASS 긴급 호출 시스템, 해상 내비게이션, 시간 및 동기화 시스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GLONASS를 사용하도록 의무화함에 따라 러시아 시장의 수신기 개발자는 미래의 CDMA 신호를 지원하는 새로운 칩셋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히 하나 이상의 다른 글로벌 시스템을 지원하는 다중 성상도 수신기를 철저히 테스트해야 합니다. GLONASS CDMA는 GPS, Galileo 및 BeiDou와 유사한 중심 주파수에서 브로드캐스팅되기 때문에 개발자는 새로운 신호가 수신기와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재밍, 스푸핑, 인접 대역 간섭, 다중 경로, 신호 모호화의 형태로 간섭이 존재하는 시나리오 등 다양하고 사실적인 시나리오에서 GLONASS CDMA 수신기 성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GLONASS CDMA 신호는 아직 L1 및 L2 주파수에서 작동하지 않으므로 수신기 성능을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유일한 방법은 GNSS 신호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랩에서 신호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Spirent, GLONASS CDMA 신호 시뮬레이션을 사용한 최초 출시

Spirent는 GLONASS CDMA 신호를 시뮬레이션에 사용하는 데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PNT(포지셔닝, 네비게이션 및 타이밍) 테스트 장비를 최초로 제공하여 시장 수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 GSS7000GSS9000 다중 성상도, 다중 주파수 시뮬레이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래의 신호를 통해 Spirent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경쟁사보다 빠르게 GLONASS CDMA 수신기를 설계, 개발, 인증 및 상용화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적분기는 CDMA 신호가 작동하기 전에 수신기 성능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irent 시뮬레이터는 완벽하게 미래를 대비하는 확장성으로 Spirent가 구현하는 새로운 ICD를 통합합니다. 기존 RF 채널 뱅크는 새로운 기능 키로 발행할 수 있어 새로운 신호 유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GSS7000 및 GSS9000 시뮬레이터의 현재 사용자가 필요할 때마다 새로운 GLONASS 신호를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개발자에 대한 Spirent의 약속: 새로운 ICD와 발맞추는 미래의 테스트

GNSS 및 지역 위성 시스템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제 새로운 신호의 ICD가 정기적으로 발행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B1C 및 B2a 주파수의 BeiDou Phase III 신호, 일본의 QZSS, 인도의 NavIC 지역 증강 시스템, 현대화된 GPS 신호 등 새로운 신호의 ICD가 등장했습니다.

Spirent는 성장 중인 세계 시장을 위해 가치 있는 새로운 PNT 솔루션을 개발하며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자 하는 수신기 개발자에게 미래를 대비하는 최신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시뮬레이터에 GLONASS CDMA 신호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ICD가 발표되는 대로 이를 통합할 예정입니다.

Spirent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GLONASS CDMA 신호 시뮬레이션 또는 보다 일반적인 시뮬레이션 기능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태그포지셔닝
Mia Swain
Mia Swain

Mia Swain is a Product Manager working on simulator products and PNT solutions within the Spirent Positioning Technology business unit. She has an academic background in Physics and worked in R&D, applications engineering and then product management. Mia Swain’s current focus is managing the commercial status and development lifecycle of Spirent’s commercial grade GNSS simulator and its software platform, ensuring that the products maximize their commercial value and next generation products meets the needs of the 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