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Spirent 2022 5G 보고서, 수익을 향한 글로벌 경쟁의 핵심 동인 공개

:

5G 코어가 채택을 주도함에 따라 사업자가 5G 네트워크 롤아웃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지속적인 테스트와 함께 서비스 보증이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현실적인 트래픽 에뮬레이션을 사용하는 자동화된 능동 테스트 및 보증 시스템은 이제 성공의 핵심 요소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이 기술에 대한 중요 정보를 Spirent의 2022 5G 리포트에서 확인하세요.

2021년은 모바일 분야의 전례 없는 발전이 있던 한 해였습니다. Spirent는 지금까지 1,800건 이상의 5G 참여 데이터를 분석한 후 차세대 네트워크 롤아웃 전망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지역의 모든 신호가 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구하는 수익 경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구에는 많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5G 이해관계자는 팬데믹으로 인한 기복, 초기 성능 문제 및 저조한 채택률과 더불어 불확실성이 이 여정의 항구적인 과제가 된 것을 파악하였습니다.

그렇다면 5G 이해관계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 지형을 어떻게 탐색하고 있을까요?

당사 세 번째 연례 5G 전망 리포트에서 작년의 주요 사항, 활동을 주도하는 동향 및 내년 예측 사항을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준비하시고 지금 바로 사본을 다운로드하세요.

800건 이상의 새로운 5G 참여를 통해 배운 것

Spirent CEO인 Eric Updyke가 수백 건의 고객 참여를 통해 깨달은 다음과 같은 기본 전략을 소개하며 올해의 리포트를 공개합니다.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하라.

이해관계자가 5G의 성공이라는 목표 아래 새로운 접근 방식을 열어감에 따라 이러한 대중적인 사고 방식이 가까운 미래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수익이 충분히 빠르게 발생하지 않고 통신사 외부에서 경쟁이 벌어지기 시작한다면 안전한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2022년 리포트에서 살펴본 주요 발전 사항 및 시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와 같은 5G 조력자의 수년 간의 초기 참여와 함께 가속화된 5G 네트워크 롤아웃 덕분에 참여가 급증하며 사업자와의 협업이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 5G 코어가 채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5G 코어 테스트는 긴밀하게 조정된 클라우드 참여와 결합할 경우 전체 차세대 네트워크 활동의 약 1/3을 차지하여 고객 참여의 초점 중 단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당사 추정에 따르면 현재까지 19건의 5G SA(standalone) 상용 출시가 이루어졌고 90건 이상의 시험 및 벤더 선택 프로세스가 진행 중입니다.

  • 서비스 보증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보증 사업은 5G 사업 분야에서 가장 큰 성장 수치를 기록했으며 관련 활동은 전년 대비 약 70% 증가했습니다. 특히 5G 코어 및 서비스 보증 참여는 기업 및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위한 맞춤형 환경을 지원하는 데 고유한 중점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 파트너십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십 년 동안 하이퍼 컨트롤을 유지해 온 사업자들은 내부의 부족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통해 각 조직 외부에 점점 더 많은 신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사실상 어떤 비용을 치르더라도 신속하게 움직여야 하는 전례 없는 압력에 의해 주도되는 지속적인 모멘텀, 그리고 팬데믹으로 인해 가속화되었습니다.

  • 속도에 발맞추는 자동화. 자동화의 발전은 수동 프로세스가 지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동적이고 서로 다른 환경의 요구에 발맞추어 적시에 이루어집니다. 클라우드의 5G, 소프트웨어 기반 인프라, 프라이빗 캠퍼스, 자율 주행 자동차 네트워크 등 모든 분야에서 레거시 모니터링보다 현실적인 트래픽 에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능동 테스트 및 보증 시스템의 동향은 이제 성공의 핵심 요소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그 가치를 입증하는 지속적인 테스트. 사업자는 랩과 테스트를 클라우드로 이전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를 수개월, 수년에서 수 주일로 가속화하여 커다란 혁신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음을 깨닫고 있습니다.

또한 Spirent의 2022년 리포트는 5G 활동을 형성하는 지역별 동향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미주 지역에서 당사의 5G 사업은 네트워크 성능, 서비스 경험에 중점을 두고 5G 코어 및 에지 컴퓨팅을 배포하려는 열망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습니다. EMEA 시장은 팬데믹으로 인한 5G 지연과 고위험 벤더의 사용을 금지한 결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하면서 다시 가속화되기 시작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APAC에서 중국은 네트워크 범위, 고밀도화 및 가입자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참여 외에도 DSS(동적 스펙트럼 공유), 클라우드, 에지부터 저지연 서비스 제공, 오픈랜(Open RAN),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및 6G 개발까지, 차세대 모바일 틱을 만드는 가장 인기 있는 동향과 기술의 발전 사항을 살펴봅니다.

인용구

레거시 모니터링보다 현실적인 트래픽 에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능동 테스트 및 보증 시스템의 동향은 이제 성공의 핵심 요소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또한 Spirent 경영진은 2021년 참여의 핵심 보증, 클라우드 자동화 및 관리형 서비스의 시사점과 2022년에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보고합니다.

마지막으로 DISH, Rakuten Mobile 및 기타 획기적인 5G 발전에 대한 최신 사례 연구로 독자들을 초대합니다.

지금 사본을 다운로드하세요. 또한 리포트의 주요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고 5G의 최전선에서 얻은 최신 인사이트를 공유하오니 올해 다시 자주 방문해주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