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주요 개발 사항 및 앞으로의 여정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Spirent 2021 5G 보고서

:

Spirent 2021 5G Report Dives Deep into Key Developments and the Road Ahead

5G의 다음은 무엇일까요? 2021년 5G 전망 보고서에서는 600건이 넘는 5G 거래에서 얻은 주요 결과를 강조합니다.

우리 중 누구도 2020년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 해는 우리 모두가 새로운 현실을 헤쳐나가며, 날면서도 동시에 가만히 서 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이렇게 정신없는 한 해를 되돌아보면, 지난 12개월 동안 5G가 이룬 비약적인 발전을 보면서 이동통신 업계가 직면한 도전의 폭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2020년이 끝나갈 무렵, 모바일의 차세대 기술에 대한 추진은 새로운 현실을 극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위에서 번성하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업계의 검증된 활기를 고려해 보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상적입니다.

새로운 해가 시작됨에 따라 Spirent는 두 번째 연례 5G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의 하이라이트, 트렌드 및 미래 지향적 활동 및 예측을 포착했습니다. 작년에 이 보고서의 첫 번째 신판은 우리의 가장 인기 있는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Spirent는 전 세계에 걸쳐 Spirent의 최신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500건 이상의 5G 거래를 통한 인사이트

바로 작년, 첫 5G 보고서에서 Spirent는 5G를 지원할 네트워크에 대해 중요한 시험 작업을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초기 NSA(Non-Standalone) 구축이 시작되었지만, 성능이 혼재되어 소비자 채택 속도가 느렸습니다. 이것은 실책이 아니라 배우는 순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5G SA(Standalone)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한 교훈이 있습니다. 2020년이 가지고온 모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동통신 업계는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Spirent는 향후 600건의 5G 거래를 통해 다음에서 수행한 작업의 최신 통찰력을 공유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5G 2021: 시장 원동력, 인사이트 및 &고려 사항 보고서.

5G Report screenshot

The 45-page report looks at where 5G is heading and how quickly it will get there.

2020년에 작성된 새로운 보고서에서 살펴본 주요 개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pirent는 한 해 동안 운영 책임자자와의 작업이 50% 증가했습니다. 5G 출시를 준비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을 보낸 후,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 걸쳐 일제히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연구소부터 현장까지 출시 전 및 출시 후 테스트가 지속적으로 급증하여 2021년 이후에도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5G SA(Standalone)은 빠르게 달렸지만, 보조 바퀴가 있는 셈이었죠. Spirent가 수행한 5G 코어 테스트의 양은 특히 북미와 아시아에서 5G SA에 대한 지속적인 증가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NSA 네트워크와 함께 시작되지만 운영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을 때까지 제한된 액세스를 기대합니다. 조심스러운 출발이 예상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3GPP 표준이 발표된 이후 일부 사업자가 이미 트래픽을 SA로 이동시키고 있다는 사실이 눈에 잘 띕니다.

  • TaaS(Testing-as-a-Service)가 가속화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5G 롤아웃을 가속화하기 위한 시장 압박의 완벽한 폭풍, 멀티벤더 환경,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및 리소스 제한으로 인한 압도적인 복잡성 때문에 운영자들은 5G 시험 요구를 전문가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에게 맡겼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서비스 생성 및 구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는 이 작업의 핵심 측면이며, Spirent는 2020년에 이 분야에서 몇 가지 중요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Spirent는 TaaS의 관심이 2021년과 그 이후에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군사용 5G 비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방의 정부들은 미래의 국방 현대화를 지원하기 위해 5G 기술에 상당한 금액을 쏟아 붓고 있습니다. Spirent는 이미 상업용 및 군사용 공유 주파수를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광범위한 시험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Spirent의 5G 디지털 트윈 기술은 방어 능력을 확장하고 안전한 전술적 또는 "생존 가능한" 통신을 제공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테스트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 오픈랜(Open RAN)은 이동통신 업계의 저비용 벤더 중립적 미래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에 있지만 OpenRAN은 이미 2G, 3G 및 4G 구축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아키텍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속도라면 업계의 노력이 증대됨에 따라 향후 12-18개월 동안 이러한 성공을 5G로 확장하는 것이 매우 현실적인 전망입니다. 결국, 오픈랜(Open RAN)은 사설 네트워크를 위한 안전한 접근 방식 또는 새로운 NaaS(Network-as-a-Service)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유스 케이스는 광범위하며, 상호 운용성의 꿈이 현실 세계로 어떻게 전환될지 결정하기 위한 심층 테스트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Spirent의 이 기술의 상당한 활주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모든 것들은 사실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Spirent의 최신 보고서에서는 현재 시장의 원동력, 과제, 함정, 새로운 동향, 예측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여기에는 기기, 클라우드, 전송 및 서비스 테스트뿐만 아니라 보증 및 자동화에 대한 모든 작업의 핵심 결과가 포함됩니다.

지금 사본을 다운로드해서 보고서의 주요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고 5G의 최전선에 서서 새로운 관점을 공유하면서 계속해서 최신 내용을 알아 보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