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성공의 주역인 서비스 보증

:

운영팀은 새로운 인프라와 기능에 대한 대규모 5G 투자를 수익화하려고 노력하면서 시험 및 보증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는 빠른 소프트웨어 변경 및 기능 요구 사항에 직면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 및 서비스 보증이 5G의 약속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포지셔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5G가 전 세계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운영자는 주파수 및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수익화해야 한다는 압박이 있습니다. 소비자 연결성 향상은 수익 조합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운영자들은 5G 수익화를 촉진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비즈니스 서비스와 지원을 주요 방식으로 찾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서비스 보증은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큰 수요를 가져오는 기업 고객

기업은 각 기업의 요구에 맞춘 고성능 서비스를 원합니다. 모든 맞춤형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다 적용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지연 속도가 짧은 통신이 필요하거나 즉시 증가된 대역폭에 액세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은 특정한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합의된 품질이 제공되었음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원격 의료 및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중요한 서비스의 경우 성능 저하가 우선시되지 않습니다.

5G는 이러한 통찰력 있는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서비스 및 네트워크 요구에 실시간으로 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본 기능에서 비롯됩니다.

5G의 분산 및 세분화된 클라우드 기반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는 민첩한 리소스 할당, 초저 지연 속도 에지 기반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운영자는 빠른 소프트웨어 변경과 기능 요구 사항으로 인해 네트워크에 대한 지속적인 통합 및 CI/CD(Continuous Delivery)의 관행을 주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운영자는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에서 분리함으로써 코드 업데이트를 빠르고 자주 배포하여 이전보다 더 빠르게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용구

운영자는 빠른 소프트웨어 변경과 기능 요구 사항으로 인해 네트워크에 대한 지속적인 통합 및 CI/CD(Continuous Delivery)의 관행을 주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큰 돌파구가 되지만, 품질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5G는 지원하는 서비스의 요구에 따라 필요에 따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문을 열어 냅니다. 유연한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통해 서비스 공급업체는 특정 성능 수준을 요구하는 다양한 클래스의 트래픽에 대해 다르게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네트워크가 계획대로 제공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업 고객과의 서비스 수준 계약(SLA)의 일부가 됩니다.

인프라가 각 논리 슬라이스의 품질 SLA를 실제로 충족하고 있음을 입증하려면 관련 핵심 성과 지표(KPI)를 측정하고 보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명은 응급 서비스와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중요합니다. SLA가 서비스 제공업체에 미치는 영향과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기회에 대해서는 최근 Data Center Review에 기고한 글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5G는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같은 새롭고 유망한 서비스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지만, 아키텍처 및 기술 혁신은 이러한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는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서비스 보증을 통해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새로운 높이까지 끌어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이해관계자가 다음과 같은 까다로운 사용 사례를 성능 마무리 단계에 이르게 하는 데 있어 서비스 보증이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을 고려합니다.

  • 네트워크 슬라이스 전부에 걸친 서비스 인스턴스 네트워크로의 엔드 투 엔드 가시성

  • 실시간 네트워크 및 서비스 모니터링

  • 여러 지리적 및 기술 영역에서의 성능 모니터링

  • 실시간 SLA KPIs 분석

  • 지속적인 네트워크 업데이트 모니터링, 트러블슈팅, 분리를 위한 활성 시험

  • 변화하는 네트워크 요건을 충족하는 동적인 확장성

서비스 보증은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보기를 넘어 전체 서비스 수며 주기에 걸친 전체 보기를 포함하여 실시간 이벤트를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 및 자동화할 수 있도록 확장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서비스 보증 구축 전략과 네트워크 슬라이싱 설계 형성에 대한 고려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 보증 솔루션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Justin Robinson

리드 솔루션 아키텍트

Justin은 30년 이상 1티어 CSP와 함께 실시간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유무선 기술, 클라우드 인프라 및 OSS 솔루션의 도메인 전반에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공했습니다. 그는 NEM 및 CSP와 협력하여 운영 최적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충족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기술을 전파하고 구현했습니다. Spirent에서 Justin은 관리 솔루션 그룹의 선도적인 솔루션 설계자로 CSP가 연구소에서 라이브 구현 및 운영으로 전례 없는 네트워크 변화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