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차세대 앱 수요를 위한 확장성 보증

:

차세대 앱의 성능을 보장하는 데 있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여유가 없습니다. 이벤트 중심 5G 아키텍처로의 전환에서 검증을 위한 핵심 데이터 소스로서 서비스 보증이 어떻게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Spirent의 마지막 게시물은 고성능 5G 롤아웃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있어 활성 서비스 보장이 수행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러한 기반은 5G 트래픽 및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오퍼레이터를 확장하도록 배치하기 위한 것입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빠른 속도에 열광하고 있지만, 업계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때 진정한 마법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부는 삶을 바꾸기도 합니다. 또 다른 것들은 아주 중요한 것들이기도 하고요. 편의성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혁신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것들은 그저 단순한 오래된 즐거움일 것입니다.

V2X 통신(차량 사물 통신)은 교통을 변화시키고, 안전을 개선하며, 교통 효율을 높일 것입니다. 기계 대 기계(M2M) 통신은 창고와 공장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모든 사물의 IoT는 우리가 상호작용하는 모든 장치를 스마트하게 만들 것입니다. 증강현실(AR)은 우리가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정보를 계층화할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새로운 수준까지 높아질 것입니다.

물론, 최종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죠. 특히, 모든 것이 잘 될 때 볼 수 있는 경험입니다. 거기에 도착하기 전에 거쳐야 할 길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고속 연결과 같은 단순한 5G 서비스의 성능을 유지하는 데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앱과 관련된 끝없는 복잡성을 고려하기 시작하고 부족한 리스크를 약속합니다.

5G 서비스 확장을 저해하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새로운 일련의 서비스와 관련된 시험 및 개념 증명(PoC) 관련 뉴스는 고무적이며 흥미진진합니다.

그러나 라이브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내의 특정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특정 정적 사이트나 시험 연구소에 비해 가혹합니다.

서비스가 예상대로 수행되기 위해 올바르게 작동해야 하는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장치는 다양한 위치에서 네트워크에 등록되며, 각 위치마다 최소 성능 표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장치는 이동 중일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업자가 소유하지 않은 다양한 모바일 사이트와 네트워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네트워크 기능을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지원 기능을 확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 계산 리소스가 올바른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정의된 성능 임계값은 지속적인 방식으로 충족되어야 합니다.

네트워크가 모든 서비스의 전부가 되도록 구성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핵심입니다. 슬라이싱은 지정된 레인을 특정 서비스 및 장치에 전용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분할합니다. 일부 슬라이스는 초저 지연 속도에 맞게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철통같은 보안을 위해서죠. 일부는 대용량 대역폭을 처리하도록 구성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일반 소비자 5G와는 대조적으로, 이 게시물에서 논의된 서비스의 B2B 또는 B2B2C 측면은 최선의 노력 접근 방식이 용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CSP)는 이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더 나쁜 것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성능 저하가 말 그대로 생사의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으로 인해 많은 CSP는 보증이 사치품이 아니라 절대적인 필수품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용구

이러한 고려 사항으로 인해 많은 CSP는 보증이 사치품이 아니라 절대적인 필수품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차세대 서비스 전달에서의 SLA의 역할

차세대 앱의 허용 가능한 성능 주위에 가드레일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SLA(서비스 수준 계약)가 필요합니다. 5G가 비즈니스/운영 지원 시스템(B/OSS)의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보증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오퍼레이터 네트워크에 새로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이벤트 중심 5G 아키텍처로의 전환에서 검증을 위한 핵심 데이터 소스로서 서비스 보증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비스 보증은 성능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폐쇄 루프 및 애드혹 라이브 네트워크 테스트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 성능 저하 격리를 포함하도록 발전해 왔습니다. 현재 모범 사례는 이러한 솔루션이 가상, 분산, 확장성, 동적이며, 무엇보다 미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5G 구현을 위한 서비스 보증 솔루션을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할 다음과 같은 핵심 기준을 확인했습니다.

  • 확장성: 실시간으로 리소스를 빠르게 업/다운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산 솔루션은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에서 능동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5G 슬라이싱을 구동합니다.

  • 속도: 시계열 데이터는 네트워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하지만,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에서는 핵심 성능 지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 멀티 도메인: 복잡한 기술 영역에서 서비스 및 네트워크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능동적 기능을 통해 5G 아키텍처 전반에 구축된 서비스를 보장하고 최종 사용자가 기대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기능: 모니터링을 위한 활성 시험, 격리를 위한 폐쇄 루프 테스트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임시 테스트를 NetDevOps 솔루션에 통합해야 진정한 네트워크 가시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위한 차세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SLA가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5G 활성 보증 시험 역할의 인사이트에 대해서는, 다음 백서를 읽어 주십시오: 사전대응적으로 행동해야 할 때: 5G, SD-WAN 및 NFV&가 자동화된 활성 보증을 요구하는 이유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Justin Robinson

리드 솔루션 아키텍트

Justin은 30년 이상 1티어 CSP와 함께 실시간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유무선 기술, 클라우드 인프라 및 OSS 솔루션의 도메인 전반에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공했습니다. 그는 NEM 및 CSP와 협력하여 운영 최적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충족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기술을 전파하고 구현했습니다. Spirent에서 Justin은 관리 솔루션 그룹의 선도적인 솔루션 설계자로 CSP가 연구소에서 라이브 구현 및 운영으로 전례 없는 네트워크 변화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