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Wi-Fi

새로운 Wi-Fi 세계에 적합한 최적의 테스트 전략

:

재택근무(WFH), 소기업, 병원, 공장, IoT용 사용 사례의 부상과 코로나의 맹렬한 공격으로 인해 Wi-Fi는 중요성이 높아지고 전 세계의 새로운 무선 주력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엄청난 변화에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의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는 차세대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세요.

최선의 노력. 이는 Wi-Fi에 대한 일상적인 사용자의 기대를 요약하여 보여 줍니다. 카페, 공항, 공원, 내 집. 우리는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이용합니다. 다른 네트워크보다 우수한 네트워크가 존재하지만 이 또한 결국에는 “단지 Wi-Fi”였습니다.

최근 재택근무(WFH), 소기업, 병원, 공장, IoT용 사용 사례의 부상과 코로나의 맹렬한 공격으로 인해 Wi-Fi는 중요성이 높아지고 현 세대를 위한 전 세계 무선 주력 제품의 역할을 맡게 된 것은 물론, 미래에도 그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모든 Wi-Fi 성능 요구 사항과 관련된 테스트는 드물게 그리고 일관성 없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업자가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하는 모바일 네트워크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그러나 이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용 사례의 빠른 발전, Wi-Fi 6/6E 도입, 경쟁 관계인 5G 기술, Wi-Fi에 예상되는 5G와의 융합 및 조화는 거대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최신 기술 발전 덕분에 Wi-Fi는 새로운 책임과 기대, 정교하게 성숙한 기술의 복잡성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특히 실내 환경에서 Wi-Fi 6/6E는 5G가 제공할 수 있는 것과 적은 비용으로 경쟁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무선 Wi-Fi 생태계에 미친 영향, 그리고 이것이 팬데믹 이후에도 변하지 않을 것임을 고려할 때 서비스 제공업체(SP)는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QoS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그러나 높은 성능을 제공하려면 사업자는 전례 없는 고급 테스트 및 검증 전략을 도입해야 합니다. 이 새로운 Wi-Fi의 시대에 더 이상 오류를 허용할 여유가 없습니다. 성능 문제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이는 사업 수익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을 저하합니다. 수익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에 더해 경쟁으로 인한 압력은 더욱 빠른 속도로 강화될 것입니다. 일련의 확장형 기능을 갖춘 새로운 디바이스의 시장 출시 속도가 경쟁을 이끌 것입니다.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한 사실은 테스트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인용구

경쟁으로 인한 압력은 더욱 빠른 속도로 강화될 것입니다. 일련의 확장형 기능을 갖춘 새로운 디바이스의 시장 출시 속도가 경쟁을 이끌 것입니다.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한 사실은 테스트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분할과 작별 인사, 성과를 맞이하는 인사

이전 포스팅에서 octoScope 설립자(현 Spirent Wi-Fi 제품 부문 선임 부사장) Fanny Mlinarsky는 Wi-Fi 테스트 간소화 및 자동화의 증가하는 긴급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 제품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멀티 벤더 테스트 숍은 단지 규모만을 고려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본래, Wi-Fi 초기 구현의 보다 제한된 요구 사항 내에서 이 숍은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Wi-Fi 6 및 Wi-Fi 6E가 새로운 표준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5G의 속도와 지연 시간을 제공함에 따라 이는 성공할 가능성이 없는 일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Spirent는 느리고 값비싼 DIY 테스트에서 원활하게 통합된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구성 가능한 턴키 Wi-Fi 테스트 제품군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에는 기존 접근 방식으로 구성된 성능 테스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매우 값비싼 대형 챔버가 없습니다.

Evolution to a unified approach to Wi-Fi testing

통합 솔루션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 이상의 역할, 즉 비즈니스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앞으로의 사업자와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테스트 장비 구매가 아닌 결과 구매를 원합니다. 또한 이들은 이를 가능한 한 빠르게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는 출시 전 심사대일 뿐만 아니라 혁신 그 자체의 원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Wi-Fi 6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접근 방식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성능 결과를 극대화하고 고급 통합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공을 위한 Wi-Fi 테스트 전략

Spirent는 다음과 같이 진지하게 고려할 만한 Wi-Fi 6 테스트의 다섯 가지 핵심 전략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 박스가 아닌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원래, Wi-Fi 테스트는 너무 복잡해서 일부 회사는 이를 모두 건너뛰었습니다. 테스트를 실시한 회사는 자체적으로 설정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테스트 요구 사항에 기존 플레이북을 적용하면 성능, 속도 및 효율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의 통합된 접근 방식으로 제품, 기술 및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표준 기반의 엔드 투 엔드 고성능 테스트 솔루션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한 유형의 디바이스에 간편하게 통합하고 구축할 수 있어야 하며 롤아웃 또는 배포 복잡성에 맞게 확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작업에 적합한 솔루션이 있으면 올바른 결과가 뒤따릅니다.

  • 실제 환경을 에뮬레이션합니다. 테스트 시 Wi-Fi 6 트래픽 패턴을 예상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으며 랩 외부에서 발생하는 것을 반영해야 합니다. 다중 챔버 접근 방식을 통해 디바이스를 격리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위해 실제 트래픽 또는 장애를 주입하는 것은 이전에는 제품 배송 후에야 나타나던 알려지지 않은 문제 시나리오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테스트 환경은 실제 애플리케이션과 경험을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델링하고 OTA(Over-the-air) 연결 테스트를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지연 시간 영향에 중점을 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메시 테스트를 위해 최적화합니다. 메시 네트워크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정과 기업 전체에 연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고정된 환경 내에서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사용자와 디바이스로 인해 다양한 구조적 환경의 여러 액세스 포인트에서 주어진 순간에 연결을 최적화하는 것이 큰 과제입니다. 무궁무진한 환경을 에뮬레이션하고 거리, 장애물, 모션 등을 시뮬레이션하는 기능은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시장이 설계에 사용할 승인된 표준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합니다.

  • 빠르고 종합적인 결과를 위해 자동화합니다. 일부 Wi-Fi 테스트 시스템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테스트 시 차세대 자동화를 통한 글로벌 랩 공간 통합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여러 유닛을 구매하면 심각한 공간 제약에 직면하게 됩니다. 또한 종합 Wi-Fi 테스트의 복잡성은 CI/CD(지속적인 통합 및 지속적인 배포)를 위해 차세대 테스트 자동화를 통합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자동 테스트 제품군에는 다양한 채널 및 트래픽 에뮬레이션을 포함해야 YouTube 영상, 화상 회의, 게임, 보안 카메라, 공장 자동화 및 무선 환경에서 매일 사용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디바이스 성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랩 및 테스트 자동화는 이제 Wi-Fi 테스트의 최소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 테스트 시 규모 요구 사항을 고려합니다. 모든 Wi-Fi 테스트에 적합한 단일 크기는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테스트 범위에 관계없이 정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사전 통합형 테스트베드 시스템을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한 고객이 몇 개의 클라이언트 디바이스만 시뮬레이션해야 할 때 다른 고객은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추가하여 50~100개의 디바이스를 시뮬레이션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수 제품을 고급 자동화와 병합하는 기능을 통해 배포가 간편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향후 요구 사항에 따라 확장 가능한 동급 최고의 테스트베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소기업, 병원, 공장, IoT 및 Wi-Fi 6의 새로운 사용 사례와 함께 WFH에서 Wi-Fi의 새로운 역할은 이 유비쿼터스 연결 기술이 복잡한 디바이스, 서비스 및 액세스 환경을 위한 뛰어난 능력과 고성능 솔루션 발휘하는 기회의 세계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현재 Wi-Fi의 모든 잠재력은 기술 자체의 원대한 목표를 반영하는 전체론적이며 발전된 형태의 고급 테스트 전략을 통해서만 실현할 수 있습니다. Spirent의 octoBox 자동 무선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James Kimery Headshot
James Kimery

VP of Product Management,

In this role, James Kimery leads the product management organization in the company’s Connected Devices Business Unit encompassing wireless service experience, channel emulation and OTA testing, and mobile-based location testing. Prior to Spirent, James was a Director of Marketing for NI’s Wireless Research and SDR businesses which entailed leading NI’s advanced wireless research initiatives while also managing the company’s software defined radio business including the Ettus Research subsidiary. Before joining NI, James was the Director of Marketing for Silicon Laboratories' wireless division. As Director, the wireless division grew revenues exceeding $250M (from $5M) and produced several industry innovations including the first integrated CMOS RF synthesizer and transceiver for cellular communications, the first digitally controlled crystal oscillator, and the first integrated single chip phone, AeroFONE. AeroFONE was voted by the IEEE as one of the top 40 innovative ICs ever developed. James also worked at National Instruments before transitioning to Silicon Labs and led several successful programs including the concept and launch of the PCI eXtensions for Instrumentation (PXI) platform. James has authored over 50 technical papers and articles covering a variety of wireless and test and measurement related topics. James holds degree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MBA) and Texas A&M University (BS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