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고속 이더넷

OFC 2022 주요 시사점: 800G는 하이퍼스케일러 성장을 충족하기 위해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OFC 2022가 광통신 및 네트워크를 위한 최고의 글로벌 행사를 열어 8,000명의 참가자와 430개의 전시 회사를 초대하며 업계 관련자가 한 데 모였습니다. 이 행사의 주요 사항과 시사점을 확인하세요.

OFC 2022로 다시 돌아와 광통신 커뮤니티를 직접 대면하게 되어 감격스럽습니다. 이 업계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협업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러나 이것이 지난 몇 년을 잃어버렸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광섬유 통신 컨퍼런스 전시회를 둘러본 결과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800기가비트 고속 이더넷(800G)을 향한 큰 진전이 있었음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2020년에 열린 마지막 OFC 대면 행사가 800G의 무대를 마련했다면, 2022년 쇼에서는 관련 뉴스, 데모 및 열정의 모든 면을 전시하며 모든 기술이 갑자기 구현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급성장하는 800G 시장을 주도하는 하이퍼스케일러

대역폭과 성능에 대한 높은 요구에 부응하여 Amazon, Google, Microsoft와 같은 하이퍼스케일러는 클라우드를 뒷받침하는 이더넷 백본의 급속한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데이터 센터 부하 요구 사항을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밀도가 높은 800G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트래픽이 여러 배로 증가할 뿐만 아니라 높은 처리량과 초저지연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AI/ML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SaaS 애플리케이션의 도입, 새로운 재택 근무 현실로 인해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가정이 주요 가족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와 게임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마크 저커버거의 말이 맞다면 완전한 몰입형 경험을 약속하는 메타버스는 코앞에 놓여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성능 800G 네트워크가 충분히 빠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실현하는 800G

하이퍼스케일러는 성장 계획을 세울 때 재무 측면을 고려합니다. 비트당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모두 수백만 달러의 OpEx를 절감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100G 또는 400G 회선을 더 추가하면 이미 배포된 수십만 대의 서버를 효과적으로 두 배로 늘려 두 배 더 높은 트래픽 수요를 충족할 수 있지만 이는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증가시킵니다. 당사는 이 방법 대신 스위치가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을 두 배로 늘리면서 비트당 비용을 크게 줄이는 밀도 높은 400G~800G의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복잡성을 줄임으로써 800G는 운영 비용을 줄입니다. 이는 시장에서 800G 이더넷 기술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800G가 박람회 부스를 벗어나 실제 생산 네트워크에 도입되려면 인프라 에코시스템 전반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이번 쇼에서 주목한 주요 개발 사항입니다.

  • 스위치 상호 연결: 800G 광 트랜시버를 보유한 공급업체는 두 곳뿐이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Intel Silicon Photonics는 Spirent 800G 솔루션을 사용하여 4개의 800G 트랜시버를 사용하는 12.8tbps 이더넷 스위치와 800G 트랜시버의 상호 운용성을 검증했습니다. 올해 OFC에서 eOptolink 및 Source Photonics 등 6개의 트랜시버가 시연되었습니다. DAC 케이블의 최전방에는 이제 여러 공급업체의 제품이 있습니다. Ethernet Alliance 부스의 상호 운용성 시연에서는 여러 공급업체의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 이더넷 스위치: 장비 제조업체는 800G 스위치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위치가 레인 전기 연결당 56G에서 112G로 마이그레이션됨에 따라 비트당 비용이 낮아집니다. 256개의 레인으로 크게 증가한 이 25.6Tb 및 51.2Tb 스위치 ASIC은 스위치와 데이터 밀도를 두 배로 늘리기 때문에 고속 이더넷의 핵심 기술입니다. 새로운 112G 전기 레인 기술은 현실적이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thernet Alliance는 여러 부스 및 Broadcom의 25.6Tb ASIC과 같은 발표에서 스위치를 강조했습니다. 112G 기술의 상호 운용성을 성공적으로 보여준 Ethernet Alliance는 멀티 벤더 상호 운용성을 시연했습니다. 공개적으로 시연된 1x800G는 보지 못했지만 다양한 하위 속도의 다양한 802.3ck 전기 레인 기술이 있었습니다.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800G 테스트

밀도가 두 배로 증가하고 더 빠른 이더넷 속도가 개발됨에 따라 얼리 어답터는 지원 솔루션과 기술을 테스트하고 검증해야 합니다. 멀티 벤더 상호 운용성 검증도 필수적입니다. Spirent의 업계 최초 800G 테스트 플랫폼은 회사의 최신 400G 기술 테스트 솔루션과 함께 OFC를 결합하였습니다. 당사의 포괄적인 엔드 투 엔드 솔루션 플랫폼은 다양한 공급업체 솔루션 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통합적인 접근 방식으로 포워딩 성능, 대기 시간, MAC 성능 및 기능적 성능을 검증합니다. 현실 세계를 에뮬레이션하는 트래픽 부하를 통해 Spirent의 새로운 400G 및 800G 솔루션은 배포 일정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의 이더넷 백본이 대규모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 기대치를 충족하며 비용을 억제하도록 지원합니다. OFC 2022에서 업계 최초의 이더넷 검증 실현을 확인하세요.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Asim Rasheed

Senior Product Manager, HSE

Asim Rasheed is the Senior Product Manager for Spirent’s High-Speed Ethernet products. In his current role, he is responsible for managing the next-generation network and infrastructure testing product lines and building partnerships within the Ethernet ecosystem to support its continued expansion by providing vendor-neutral test solutions. Prior to Spirent, Asim worked at multiple network equipment manufacturing and test & measurement companies, managing software and hardware product lines across Routing/Switching, Security, Broadband Access, and hardware products. To connect with Asim, please go to LinkedIn at https://www.linkedin.com/in/masimrash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