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Telefónica가 지속적인 테스트를 사용하여 민첩한 고성능 5G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방법

:

Telefonica가 Landslide를 사용하여 3배 빠른 테스트 및 보증 프로세스로 자동화를 향상하고 5G 프라이빗 네트워크 성능을 보장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5G 프라이빗 네트워크는 높은 성능, 높은 안정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여 여러 가지 중요한 무선 통신 요구 사항을 해결합니다.

지난 몇 년 간 프라이빗 네트워크 솔루션은 주요 기업 현장, 특히 제조 또는 채광 시설에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 부문의 제품은 가격 또는 복잡성 민감도가 높은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할 수가 없습니다. Telefónica와 같은 통신 제공업체는 이를 염두에 두고 신흥 기업, 공공 및 사물 인터넷(IoT) 사용 사례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Telefónica의 차세대 프라이빗 5G 제품은 비용 구조를 줄이고 단순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UX) 및 운영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기회를 다룹니다. 개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이 사업자는 수직별 부가 가치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함께 전용 5G 연결 및 에지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솔루션 관리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프라이빗 5G 제품이 여러 요소로 구성되어 발생하는 복잡성 때문입니다.

Telefónica의 접근 방식은 액세스 네트워크와 핵심 구성 요소, 그리고 각 관리 시스템의 기본적인 수준을 뛰어넘습니다. 여기에는 오케스트레이터와 에지 컴퓨팅은 물론, 그 위에 배포된 부가 가치 서비스도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 Telefónica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관리 요소의 스택을 통합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대대적인 변화

5G 프라이빗 네트워크는 통신 산업이 대대적인 변화를 겪는 시기에 도달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달리 5G는 공급업체 에코시스템을 확장하여 민첩성과 혁신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 정의형 네트워크 기능을 수용합니다. 이처럼 수직 스택 전체를 제공하는 소수의 벤더를 활용하는 레거시 접근 방식에서 수십 개의 벤더가 참여하는 프레임워크로 이동함에 따라 상당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복잡성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결 솔루션을 소프트웨어화하려면 제품 릴리스 주기를 가속화하여 매월 여러 번 릴리스해야 합니다.

이와 동시에, 소프트웨어 기반 아키텍처의 모든 인프라와 기능이 의도대로 작동하고 3GPP 표준을 준수하며 예상되는 성능을 제공하는지 테스트 및 검증해야 합니다.

기존 검증 모델은 이를 관리하기 위한 용도로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Telefónica는 5G 롤아웃에 지속적인 통합, 배포 및 테스트(CI/CD/CT) 접근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제품 수명 주기의 수동 관리에서 이동하여 사람의 실수 가능성을 줄여 운영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결과 더 유연하게 속도를 높이고 배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테스트 및 보증 플랫폼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Telefónica는 Spirent와 협력하여 프라이빗 5G 솔루션의 체계적인 테스트, 업데이트 및 배포를 관리하는 자동 프로세스를 구현하였습니다. 이 구현에서는 Spirent의 완전 자동 종합 테스트 제품군과 Telefónica의 클라우드 스택 기반 보증 및 자동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여 여러 구성 요소 통합의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한 대규모 자동화를 도입합니다.

Spirent의 가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Landslide 솔루션은 VPN을 통해 Telefónica 5G 자동화 플랫폼에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기능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 및 부가 가치 서비스의 배포, 구성 및 테스트를 관리합니다.

이 플랫폼은 각 단계에 Jenkins, Terraform, Ansible 및 Robot Framework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테스트에 중점을 둔 Robot 프레임워크는 Landslide를 사용하여 맞춤형 테스트 제품군의 출시를 감독하고 기본 요구 사항, 기타 KPI(예: 다양한 작업의 성공률과 같은 복합 메트릭 등)를 확인합니다.

High-level overview of the key pieces within Telefónica’s 5G Automation Platform

포괄적이고 지속적이며 일관성 있는 프라이빗 5G 테스트

Landslide의 여러 이점 중 하나는 규정 준수, 용량, 성능 및 보안 전반에 대한 사전 패키지 테스트 세트를 제공하여 Telefónica가 프라이빗 5G 네트워크를 포괄적이고 지속적이며 일관성 있게 테스트하는 데 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andslide는 랩 내 물리적 어플라이언스와 함께 로컬 서버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Windows 테스트 소프트웨어 기반의 기존 솔루션을 대체합니다. 레거시 솔루션은 배포 유연성이 제한적이었으며 성능 확장 기능이 없어 Telefónica 엔지니어링 팀의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자동화 및 API 지원이 제한적이어서 Telefónica가 CI/CD 목표에 따라 테스트 및 보증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Telefónica 엔지니어링 팀은 Landslide를 사용하여 테스트 계획을 정의하고 이를 검증한 다음, 플랫폼의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Telefónica는 API 및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해 더 나은 유연성과 결합한 3배 빠른 테스트 및 보증 프로세스로 자동화를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Telefónica는 기업 고객에게 출시하기 전에 다양한 서비스 티어와 SLA를 정의하고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Landslide는 Telefónica 인프라 계층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처음으로 기업 고객에게 라이브 서비스를 배포할 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동 백서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한 민첩한 고성능 5G 프라이빗 네트워크 제공에서 이 중요한 협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Spirent는 이 블로그와 백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크게 기여해주신 Telefónica R&D 연결 혁신 부문의 자동화 선임 전문가인 Jorge Moratinos Salcines와 Telefónica R&D의 네트워크 선임 전문가인 Daniel García Sánchez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Anil Kollipara
Anil Kollipara

Vice President, Product Management

Anil Kollipara is a Vice President of Product Management in Spirent’s Lifecycle Service Assurance Business Unit, where he owns the strategy and execution of their 5G and Open RAN test and assurance portfolio. He has an extensive background in the wireless and telecommunications industry and has a successful track record of building industry-leading products in lab testing, service assurance, and network planning. Areas of expertise include test and measurement, service assurance, and predictive and prescriptive analytics in wireless networks (3G, LTE, 5G, Open RAN, VoLTE, VoWi-Fi). Before joining Spirent, Anil worked for industry-leading companies like Netscout, Danaher, Dell, and Cerion. He holds a BE from the University of Mumbai, an MSEE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Arlington, and an MBA from the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 Anil holds four patents related to characterizing and measuring subscriber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net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