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Open RAN 및 가상 RAN을 향한 통신 회사 단계에서 섬세한 균형 잡기

:

Finding Balance as Telecom Steps Carefully Toward Open and Virtual RAN hero

ORAN 및 vRAN의 융합은 불가피해 보이지만 전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는 보장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여정의 과제, 그리고 견고한 테스트와 보증이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한 이해는 장기적인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저돌적인 줄타기 곡예사가 균형 막대를 잡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위험한 지역을 건너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이는 Open RAN(ORAN) 및 가상 RAN(vRAN)이 필연적으로 결합할 세계를 향해 가능한 한 조심스럽게 이동하는 사업자를 생각할 때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ORAN 및 vRAN이 조화를 이루려면 이들은 공급망 다양성, 배포 유연성, 비용 효율성, 빠른 혁신의 교차점에서 융합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아키텍처의 하나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중점을 둔 사업자는 전략을 계획할 때 앞서 언급한 원동력 중 두 가지 이상을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사업자가 계획 단계에서 설정한 대규모 목표를 달성하려고 할 때 균형을 잡는 섬세한 작업이 발생합니다. 기댈 만한 이전의 경험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입증되지 않은 아키텍처, 새로운 벤더를 통해 원대한 결합형 변환을 시도하는 데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테스트 공동체가 중대한 가치를 제공하게 됩니다. 랩 작업, 시험, 롤아웃을 시작하면 당사가 긴 균형 막대가 되어 안정적이고 확실한 진행을 보증해 드리겠습니다.

인용구

기댈 만한 이전의 경험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입증되지 않은 아키텍처, 새로운 벤더를 통해 원대한 결합형 변환을 시도하는 데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적절한 조합 모색


Open RAN 및 가상 RAN의 결합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따라서 업계가 단계적 발전 여정 중 "혼합" 상태에 있다고 말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현재 Open RAN은 세분화된 다양한 RAN 하위 구성 요소 간 전용 프로토콜과 인터페이스를 열어 멀티 벤더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배포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가상 RAN은 맞춤 설계 플랫폼에서 RAN 소프트웨어 기능을 분리하여 일반 하드웨어 컴퓨팅 플랫폼에서 독점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각각의 RAN은 다른 RAN 없이도 배포할 수 있지만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향상된 잠재력과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바로 함께 사용하는 유연성입니다.

RAN 특징에 관계없이 줄타기용 줄 아래의 위험한 지역으로 비유되는 어려움과 위험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개가 존재합니다.

  • 기술적 복잡성이 매우 높습니다 – RAN, 특히 세분화된 하위 계층 무선 기능을 가상화하면서 처리, 지연 시간, 시간 민감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개방형 인터페이스의 추가 요구 사항은 벤더 적합성, 상호 운용성, 제한된 성능을 요구합니다.

  • 보안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더 많은 벤더, 더 많은 소프트웨어는 엔드 투 엔드 공급망의 위험 증가, 공격 표면 증가를 의미합니다.

  • 성숙을 서두를 수 없습니다 – 성숙은 경험과 반복적인 성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여러 사업자가 ORAN 및 vRAN을 지원하지만 모두 초기 단계에 있으며 특히 기존 멀티 벤더 환경에서 대규모 상용 구현에 대한 완전한 준비가 아직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 비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 ORAN 및 vRAN을 지향하는 데는 여러 이유가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원하는 것은 바로 비용 절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사업자는 한 문제를 다른 문제와 바꿀 뿐이며 초기 단계인 기술의 관리상 간접 비용을 맡게 되기 때문입니다.

ORAN 및 vRAN 기반 5G 미래를 향한 안전하고 신속한 이동

무선 인프라 지출의 80%를 차지하는 RAN과 급증하게 될 5G 네트워크 고밀도화로 인해 누구도 불확실성을 원하지 않을 겁니다.

이를 염두에 두면 ORAN 및 vRAN 배포와 관련하여 테스트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구성 요소가 함께 작동하고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뿐만 아니라 사업자는 줄타기 줄 위에서 안전한 상태를 유지하고 여정을 시작할 때 정의한 목표를 향해 속도를 내며 전진할 수 있습니다.

Finding Balance as Telecom Steps Carefully Toward Open and Virtual RAN diagram


사업자는 Open RAN 및 가상 RAN 테스트를 구현하여 기존 독점 RAN 아키텍처 접근 방식에 대해 성능과 견고함을 지속적으로 검증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는 멀티 벤더의 상호 운용성, 협업 및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비용 효율성과 혁신의 이점을 실현하거나 이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종합 자동화를 통해 테스트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테스트 기능은 사업자가 더 빠른 속도로 자신 있게 단계를 밟아 나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업자와의 초기 차세대 RAN 작업에서 이는 핵심 목표이자 투자 증가의 원동력이었습니다. ORAN 및 vRAN 시장이 어떤 모습으로 구체화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완벽하게 추진하려면 올바른 접근 방식으로 배포하는 방법을 가능한 한 빨리 알아야 그 성공이 보증됩니다.

Open RAN 테스트 자세히 알아보기오른쪽 화살표 아이콘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