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5G가 최신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우선순위의 힘을 갖는 활성 보증

:

Active and passive assurance for next-gen networks hero

업계는 5G 코어 및 5G 자립형 롤아웃이 활기를 띠면서 실수할 여유가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매우 효과적인 수단으로서의 활성 보증을 진지하게 고려할 가치가 있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4G 네트워크가 구축되었을 때, 성능을 보호하기 위한 보증 전략은 일반적으로 그 후에 고려되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의 소비자 중심적 특성으로 인해 운영자는 보증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핵심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와 같은 미션 크리티컬 네트워크 위치에 가장 필요한 곳에 패시브 보증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5G에는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시장의 광범위한 고객층은 까다로운 기업 수준의 성능 요구사항과 함께 훨씬 더 분별력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에지 애플리케이션, C-V2X(차량-사물 셀룰러 통신), 증강 현실, 긴급 서비스 등과 같이 뭐든 새로운 구현이 포함됩니다. 지연 속도에 민감한 높은 처리량을 자랑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끝없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는 사소한 것이라도 수익뿐만 아니라 공공 안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G 네트워크의 복잡한 아키텍처는 또한 문제를 분리하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5G는 네트워크의 세분화, 다양한 유형의 엣지 배포, NSA(Non-standalone)를 위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및 SA(standalone)를 위한 새로운 언더레이 요구 사항을 제공합니다. 비록 아직은 5G 네트워크의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것처럼 보이는 이 모든 것은 보증에 관련한 논의를 더 널리, 그리고 긴급하게 만들었습니다.

수동적 보증(패시브 보증)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의 포괄적인 적용 범위에 대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제안이었습니다. 결국, 그것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에 대한 물리적인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솔루션과 활성 솔루션을 결합한 최근의 혁신은 광범위한 롤아웃 관점에서 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것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보증이 네트워크 설계의 한 측면이라는 것을 점차 깨닫고 있는 글로벌 운영자 커뮤니티에 딱 들어맞습니다.

인용구

수동 솔루션과 활성 솔루션을 결합한 최근의 혁신은 광범위한 롤아웃 관점에서 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것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보증 전략 계획을 시작하기에 최고의 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5G에 대한 보증 옵션을 고려하는 운영자들은 주로 두 가지 옵션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 수동 보증: 4G 배포를 통해 세계적으로 입증된 수동 보증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네트워크 위치에 물리적 프로브를 배치하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이들은 네트워크를 통해 흐르는 모든 트래픽을 보고 장애를 모니터링합니다. 수동 보증은 각 사이트에서 상당한 물리적 요구 사항을 고려할 때 구축 비용이 많이 듭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네트워크에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을 위해 따로 준비합니다.

  • 활성 보증(Active Assurance): 활성 보증은 전통적으로 고정 네트워크에서 사용되었지만, 롤아웃 요구사항이 더 적기 때문에 5G 네트워크에서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활성 보증 구현 시에는 실제 트래픽의 모든 비트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에서 지속적으로 또는 온디맨드 방식으로 소량의 합성 트래픽이 생성되어 성능 및 보안 문제를 파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실제 트래픽이 플로우되지 않는 경우에도 네트워크 문제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물리적 요구사항이 제한적일 경우 훨씬 더 비용 효율적인 구축이 가능합니다. 활성 보증은 5G 애플리케이션을 수익화하는 데 필수적인 SLA(서비스 수준 계약)를 모니터링하고 검증하는 기반입니다.

Active and passive assurance for next-gen networks

현실에서는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보증이 함께 배치될 것입니다. 특정 네트워크 위치에 있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수동적 보장은 계속해서 요구 사항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활성 보증 기술은 특히 더 많은 서비스와 기능이 클라우드로 이동함에 따라 보증을 사실상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공급업체가 지연 속도가 짧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엣지 클라우드로 전환함에 따라. 5G 네트워크는 향후 몇 년 동안 무제한의 엣지 엔드포인트를 추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활성화 전후의 네트워크 변경 사항에 대한 자동 검증 및 재검증은 물론 사전 예방적 성능, 서비스 품질 및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이는 오늘날의 네트워크보다 최소 4-5배 더 많은 위치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이건 그저 시작에 불과합니다. 먼 엣지 클라우드는 잠재적으로 엔드포인트에 또 다른 규모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위치에서 사용자 트래픽을 수동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과 관련된 스토리지, 처리 및 대역폭 비용을 고려하십시오. 수동적 보증은 엄청나게 비용이 많이 들지만, 활성 보증은 훨씬 더 적은 부하와 최소한의 요구사항으로 그 순간을 포착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지속적인 비용만을 사용하게 합니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는 활성 보증은 엄격한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도 비용을 통제하기 위한 견고한 전략을 의미합니다.

Spirent는 아직 5G 롤아웃의 초기 단계이지만, 이미 새로운 네트워크 서비스를 약속대로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선도적인 운영팀의 보증 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활성 보증은 기업 고객의 SLA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적절하고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으로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선 운영자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5G가 수명을 변화시키고 경우에 따라서는 생명을 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보증에 대한 기존 접근 방식은 새로운 아키텍처와 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요구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업계는 5G 코어 및 5G 자립형 롤아웃이 활기를 띠면서 실수할 여유가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활성 보증은 네트워크가 진정으로 주목을 받고 나면 큰 방식으로 제공되도록 보장하는, 비용 효과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매우 효과적인 수단으로서 진지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5G 활성 보증 전략에 대해 더 알아 보세요오른쪽 화살표 아이콘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Charles Thompson 100x100
Charles Thompson

제품 라인 관리, VP - 라이브 포트폴리오, 수명 주기 서비스 보증

Charles Thompson 씨는 Spirent 이동통신 수명 주기 서비스 보증 부서 내 라이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제품 라인 관리 VP입니다. Charles씨는 다양한 제품 전략과 비즈니스 리더십 역할을 맡아 2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합니다. 가장 최근, Charles 씨는 VIAVI Solutions의 기업 및 클라우드 부서의 VP이자 제너럴 매니저라는 역할을 가졌습니다. GM이 되기 전, 그는 서비스 보장 및 보안 솔루션을 위한 조직의 시장 출시 및 제품 혁신 전략을 이끄는 제품 관리 시니어 디렉터로 일했죠. 이전에 Charles 씨는 15년 이상 Network Instruments와 Timewire Technologies에서 PLM 및 R&D 조직을 이끌었습니다. Charles 씨는 수많은 업계의 행사와 컨퍼런스에 참석했으며, 주기적으로 팟캐스트와 패널 토론에 함께해 Cisco Live, Gartner, VMware를 포함한 오늘날 기업들이 마주한 어려움, 시장, 트렌드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