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ent 원형 로고
5G

5G 텔코 클라우드: 분열부터 결실까지의 도표 경로

:

5G Telco Cloud - Charting Paths from Fragmentation to Fruition hero

5G 배치에는 신속한 진화와 원활한 변화가 요구되므로, 최신 업계 연구는 전문가들이 미래를 위해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어디서 시작하나요? 5G 통신 회사 클라우드를 둘러싼 기회에 관해서라면, 전문가들이 다양한 접근 방식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는 것은 일종의 취미가 되었습니다. 몇 가지 관점은 명백합니다.

  • 경기장은 어디인가요? 모바일 코어 클라우드, 네트워크 에지 클라우드 및 가상 RAN 클라우드는 통신사가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략을 추구하기 위해 추구할 세 가지 주요 영역을 나타냅니다.

  • 경기 상황은 어떤가요? 네트워크 에지 클라우드는 이미 퍼블릭 및 프라이빗 오퍼링으로 세분화되어 하이퍼스케일러와의 다양한 파트너십 모델을 활용합니다.

  • 왜 긴급한가요? 5G 클라우드의 압도적인 확장성,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 이점은 처음부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위험을 감수하기에는 너무 큽니다. 그러나 모든 부문에서 경쟁이 임박하면서 시간이 필수적입니다.

  •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가상 RAN 클라우드는 운영자에게 TCO를 절감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제공하지만, 실시간에 가까운 계층 1 및 2 무선 기능을 지원하려면 스마트 NIC GPU 및 FPGA와 같은 하드웨어 가속기를 사용하는 전문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 어디로 갈까요? 성배는 오늘날의 수직 아키텍처에서 투명한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는 수평 전략으로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경로를 구축하여 세 가지 도메인 모두에 가장 큰 이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용구

5G 클라우드의 압도적인 확장성,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 이점은 처음부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위험을 감수하기에는 너무 큽니다. 그러나 모든 부문에서 경쟁이 임박하면서 시간이 필수적입니다.

Analysys Mason에 따르면 네트워크 운영자가 클라우드 투자를 늘리면서 대부분의 지출이 5G 및 에지 컴퓨팅에 집중됩니다. 이 기업은 네트워크 운영자가 2019년에서 2025년 사이에 네트워크 클라우드에 총 1,14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발행된 두 번째 연간 5G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2020년 전 세계적으로 5G 모바일 코어 클라우드를 구축한 서비스 공급업체는 5개뿐이었습니다. Spirent는 올해 말까지 30개 이상, 2022년에는 60개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채택 경로를 따라 운영 책임자가 직면하는 공통적인 5G 핵심 과제는 컨테이너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가상화로 전환을 시작한 많은 벤더는 여전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즉 가상 머신과 컨테이너형 네트워크 기능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5G Telco Cloud - Charting Paths from Fragmentation to Fruition

지리적 관점에서 보면, 소비자 서비스는 처음에는 서부 지역의 네트워크 에지 클라우드 배치를 주도할 것입니다. 그러한 와중, APAC의 초점은 수직 산업과 전국적인 자동차 운송 네트워크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가속화되었습니다. 결국, 선두 공급업체는 특정 산업 및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등 각 도메인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 동안, 그 산업은 이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기반을 찾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전략을 수립할 경우, 이동통신 업계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입지를 구축할 것입니다. 이들은 기업 시장에 더 깊이 진출하면서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고 온보딩을 간소화함으로써 프라이빗 에지에서 차별화된 부가가치 기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것입니다.

클라우드의 다음 단계: 일관성.

시험 및 보증의 관점에서 중요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고객에게 일관적인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각 클라우드 도메인은 사용 사례와 이점을 명확하게 정의하여 입증해야 합니다. 아마도 해결해야 할 다양한 복잡성과 과제가 있을 것입니다. 즉, 성능 기준을 정하고 시스템 전체의 동작, 요구사항 및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험하는 현명한 접근 방식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차세대 자동화에 의해 주도되는 이 최첨단 시험 및 보증 기능이 갖춰져야만 향후 몇 년 동안 통합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힘이 이를 추구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비용, 관리 용이성 및 유연성이 모두 주요 역할을 합니다. 각 클라우드 인스턴스 간에 원활한 멀티 테넌시(Multi-tenancy) 처리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백엔드 시스템은 오늘날 거대하므로 이를 간소화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통합 시스템은 업그레이드 가능성에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여 시장 수요에 맞춰 손쉽게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현실은 통신 클라우드 구매자들이 궁극적으로 퍼블릭 클라우드의 푸시 앤 클릭 경험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동통신 업계와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는 높은 이해관계가 걸린 공통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 쪽의 단기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쪽이 필요하지만, 어느 쪽도 프리미엄 서비스 및 수익성이 높은 새로운 시장에 발을 들여놓지 못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하이브리드로 진출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라, 점유율을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한 의무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다음 게시물에서는 세 가지 주요 클라우드 도메인이 직면하는 당면 과제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5G 테스트 전략 개발의 핵심 개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e북인5G 경주로의 안정적인 가속화를 읽어보십시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기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Stephen Douglas
Stephen Douglas

시장 전략 부서장

Spirent is a global leader in automated test and assurance for the ICT industry and Stephen heads Spirents market strategy organization developing Spirents strategy, helping to define market positioning, future growth opportunities, and new innovative solutions. Stephen also leads Spirent’s strategic initiatives for 5G and future networks and represents Spirent on a number of Industry and Government advisory boards. With over 25 years’ experience in telecommunications Stephen has been at the cutting edge of next generation technologies and has worked across the industry with service providers, network equipment manufacturers and start-ups, helping them drive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